남녀 간의 만남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섹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연애할 때도, 결혼해서도 부부간의 성관계는 서로를 이어주는 긴밀한 역할을 하죠. 남녀 간 속궁합이 맞지 않으면, 결혼을 못 할 사유로도 언급될 정도로 섹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결혼 생활 유지 시 부부간 성관계 횟수나 빈도수에 대해서도 결혼을 유지하는 요인으로 언급될 만큼 예민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에는 결혼을 하더라도 30대 후반부터 이어지는 섹스 리스로 고민을 토로하는 부부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성관계 없는 부부가 이혼을 초래하는 요인으로 판결이 난 만큼 부부간 관계의 중요성은 몇 번이고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부부가 일주일에 몇 번 이상의 관계를 맺어야 생활할 수 있다는 기준이 있는 건 아닙니다. 이러한 사항은 매우 주관적이고 서로 간의 조율이 필요한 부분으로 대화를 통해 풀어가야 하는데요. 개인마다 생각하는 기준이 다 다르지만, 일부는 횟수보다는 만족도에 비중을 두고 일부는 만족도도 중요하지만 횟수도 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 것이 정답이라고 말할 수 없지만, 중요한 것은 부부가 서로 만족해야만 관계가 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것이 곧 부부 생활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를 충족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부가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면 좋을까요? 그에 대한 조언으로 다음의 사항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지루해진 성생활에 권태를 느끼거나 색다름을 느끼지 못해 횟수가 점점 더 줄어들고 있다면, 부부만의 추억이 담긴 혹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공간에서 관계를 맺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매일 똑같은 장소, 똑같은 침대는 처음에는 익숙함이 좋다고 표현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지루해지기 쉽고 그만큼 만족도도 떨어지게 됩니다. 생각해 보세요! 매일 똑같은 음식을 먹는다고 생각하면, 지루함을 넘어 실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장소, 새로운 느낌이 들 수 있는 공간에서 관계를 맺어보는 것도 부부간의 성생활에 리프레시를 줄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성인용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성인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새로운 시도라는 생각해 다양한 제품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리 서로에게 만족도가 높다고 하더라도 매번 똑같은 체위, 방식으로 성관계를 갖게 되면 권태로움도 점점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 부부의 스타일에 맞춘 성인용품을 더한다면 익숙함은 어느새 잊히고 새로운 섹스라이프의 시작을 알릴 수 있겠죠.
성인용품을 구하는 건 어렵지 않은데요. 최근에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활발한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을 접해보고 그 선택의 폭을 넓혀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성인용품 쇼핑물이나 오프라인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부부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보는 것도 방법이겠죠.
과거에는 성인용품 쓴다는 사실을 남들에게 속 시원히 말할 수 있는 일은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했고, 부부 관계를 맺을 때도 서로 선뜻 꺼내기 힘든 일이었죠. 그러나 최근에는 부부가 함께 성인용품을 고르고 선택할 만큼 개방적인 분위기로 바뀌었고 이를 부끄럽게 여기는 일이 줄어들고 있어 부부간의 관계가 소원해진 시기라고 생각 들 때면 과감하게 성인용품으로 부부 관계를 회복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물론,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부부간의 솔직한 대화가 기본이 되야겠죠? 만약 여전히 부부 관계를 속 시원히 표현하지 못하고 서로 말 못 한 채 억지스러운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면, 이번 기회에 새로운 공간, 새로운 도구를 활용해 부부의 성생활 만족도를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즐거운 성생활에 깊은 만족을 느끼고, 부부의 관계가 더욱더 깊어지는 걸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점점 더 차가워지는 부부 관계를 떠올린다면, 지금이 바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점점 더 다양해지는 성인용품의 종류를 살펴보시고 부부의 취향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